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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 완주하지 못한 선수 문제입니다.
처음에는 hashSet을 사용해서 풀이 했는데 동명이인이 존재하는지 몰랐습니다...
그렇기 떄문에 그냥 바로 arraylist로 자료구조를 변경 후에 제출했는데 시간복잡도에서 만족을 못시키더라구요.
아 그렇다면 해쉬맵을 사용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에 해쉬맵을 활용해서 풀었습니다.
import java.util.*;
import java.util.Iterator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String answer = "";
HashMap<String, Integer> hashMap = new HashMap<>();
for(String s: participant){
hashMap.put(s, hashMap.getOrDefault(s,0) + 1);
}
for(String s:completion){
hashMap.put(s, hashMap.get(s)-1);
}
for(String key : hashMap.keySet()){
if(hashMap.get(key) != 0){
answer = key;
break;
}
}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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